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공신력 스피치 :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여주는 프레젠테이션 기법
저자 장해순, 이만제, 박양신
출판사 한올출판사
출판일 2024-03-25
정가 18,800원
ISBN 9791166474484
수량

Chapter 01 스피치의 정의와 목적

1 스피치의 정의
스피치는 공적 대화에서 출발한다
스피치는 자신의 삶에 대한 표현이자 공유이다
스피치는 동기, 지식, 스킬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스피치는 말하기이자 듣기이다
스피치는 언어와 비언어의 통합이다
스피치는 내용보다 자신의 공신력을 설득하는 것이다
스피치는 먼저 자신을, 그리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이다
스피치는 에토스, 파토스, 로고스 세 박자를 갖추어야 한다
스피치는 준비되고 내면화된 퍼포먼스이다

2 스피치의 목적
스피치의 목적에 부합해야 성공한다
스피치 목적에는 정보 전달, 설득, 교육, 오락과 사교, 격려가 있다

Chapter 02 스피치 불안감 원인과 극복 방법

1 스피치 불안감의 원인과 극복 방법
잘하고 싶은 욕구 때문에
스피치 불안감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수용한다
잘하지 못할 것이라는 비합리적 생각 때문에
합리적, 긍정적 생각으로 전환하고 자신을 격려한다
자신의 현재 스피치 능력과 추구하는 이상적인 능력과의 차이 때문에
스피치 능력을 정확히 진단하고 단계적, 구체적으로 목표를 설정한다
과거 스피치를 하면서 실수나 실패 등 좋지 않은 경험 때문에
실수, 실패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스피치 경험이 적고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몸이 기억하도록 연습, 또 연습, 다시 연습한다

2 스피치 불안감에 대한 잘못된 인식
스피치 불안감은 자신만 느끼는 것인가
불안해하면 청중은 부정적으로 평가하는가
스피치 불안감은 제거해야 하는 대상인가
100% 떨었으나 실제로 그렇게 보이는가

Chapter 03 스피치의 핵심 공신

1 공신력이란 무엇인가
공신력은 타인이 평가한 긍정적인 이미지다
공신력은 전문성, 신뢰성, 역동성으로 구성된

2 스피치에서 공신력의 중요성
메시지가 아니라 공신력이 설득한다
우리는 공신력이 높은 사람을 좋아한다
첫인상이 공신력의 출발이다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