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 프롤로그 - 소통과 스토리로 브랜드에 날개를 달자
CHAPTER 1
인문학으로 승부하라 ------ 소통
019 민무신불립과 이목지신
023 소통하면 행복해진다
026 홍보맨과 기자의 소통
031 소통의 목적, 설득
034 상대를 이해해야 설득할 수 있다
042 설득의 기본, 관찰과 통찰
054 마음을 사로잡는 설득 노하우 3가지
061 최고의 소통, 경청
074 소통의 기본, 칭찬
079 진정성으로 소통하라
084 세렌디피티의 법칙
088 상사와 소통하라
095 상사와의 소통 핵심, 보고
101 비즈니스맨들이 알아야 할 소통의 법칙 10가지
120 리더가 갖춰야 할 소통 노하우 3가지
124 소통의 다른 이름, 인맥
129 친구는 가까이, 적은 더 가까이
134 인맥을 구축하는 9가지 방법
147 『논어』에서 말하는 8가지 인간관계 원칙
152 비즈니스맨 필독서, 『사기』
157 이사는 어떻게 진시황을 설득했을까
172 유방은 어떻게 항우를 이겼을까
187 군중의 말은 쇠도 녹인다
CHAPTER 2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 스토리
195 지금은 스토리의 시대
202 프레임
211 홍보맨과 스토리텔러
216 성공한 브랜드에는 좋은 스토리가 있다
237 가치를 창조하는 스토리의 힘
243 스토리의 기능
248 홍보와 스토리의 콜라보레이션
252 스토리를 좌우하는 콘셉트의 힘
257 훌륭한 스토리는 우아한 거짓말
261 스토리의 시작, 철학과 프레임
265 스토리 차별화와 4가지 특징
271 스토리 주제는 어떻게 찾을까
278 스토리의 영원한 주제, 인간
284 비즈니스는 머리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289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라
295 나의 스토리를 전파할 키맨을 찾아라
301 스토리텔링과 스토리 메이킹
305 성공을 위한 스토리텔링 법칙
313 스토리텔러로 거듭나는 12가지 스킬
베테랑 선배가 귀뜸해 주는,
비즈니스 주니어들이 양손에 들어야 할 두 가지 무기
이 책은 이팀장이 선배 혹은 동료로서 주니어 홍보맨들은 물론 다른 분야 후배 직장인들에게 직장생활에 관한 팁을 넌지시 귀띔해 준다. 언뜻 구태의연한 잔소리 정도로 치부해 흘려들었던 선배들의 말 속에 직장인으로서 내 삶의 궤적이 바뀌게 될 진리가 들어 있음을 깨닫게 될 기회다.
소통의 베테랑은 다 이유가 있다
홍보맨의 기본 역할은 조직 내부로부터의 신망 그에 더해 외부 기자들을 설득해 자신이 소속된 기업 혹은 조직이 원하는 이슈를 전파하는 것이지만 사실, 홍보역량은 모든 직장인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이며 그 바탕은 소통과 스토리의 힘에 대한 인식이 먼저다.
조직의 리더, 상사, 기자, 대중들의 눈은 생각보다 예리하다.
이 책은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두 가지 역량을 최대한 갖추기 위한 밑그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