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토리 마스터스 4 : 영웅이 사라진 그리스 신화 (양장
저자 히로시마 레이코
출판사 미래엔아이세움
출판일 2024-03-26
정가 13,000원
ISBN 9791168412699
수량
프롤로그 8

제1장
외톨이 마모루 11

제2장
기묘한 이동 도서관 19

제3장
이텐과 예술의 여신들 35

제4장
괴수의 등장 49

제5장
실패한 항해 69

제6장
사라진 영웅 95

제7장
신들의 왕 하데스 105

제8장
다시 제자리로 141

마왕 구라이몬의 비밀 151
“왜 책을 읽어야 하는데요?” 어린이들의 질문에
히로시마 레이코만의 도발적인 상상력으로 답하는 북(Book 판타지

책은 인류의 오랜 문화유산입니다. 책에는 인류의 오랜 고민과 보편적인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이지요. 터치 한 번이면 재미있는 영상들을 보여 주는 유튜브나 각종 OTT 서비스가 범람하는 시대에 태어난 어린이들은 책 읽기가 꺼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른들조차 책보다는 유튜브를 가까이하는 시대에,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으라고 무작정 권유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지요. 어린이들은 종종 묻습니다. “왜 책을 읽어야 하는데요?” 이 질문에 우리는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스토리 마스터스>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자주 할 법한 이러한 질문에 히로시마 레이코가 자신만의 문학적 상상력으로 건네는 대답입니다. 작가는 <스토리 마스터스> 시리즈에서 책과 이야기를 마치 이리저리 모습을 바꾸는 ‘장난감’처럼 대합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는 종이 위에 꼿꼿이 적힌 고정불변의 활자가 아니라, 때에 따라 무너지거나 뒤틀리고, 때론 어두운 빛깔을 내며 망가지는 ‘물체’로 묘사되기 때문이지요. 작가는 이야기를 마치 장난감처럼 맘대로 갖고 놀 수 있는 대상으로 생각하는 것부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발상의 전환을 꾀하려 합니다.

또 작가는 어렵고 지루할 것이라는 고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 버리는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고전의 이야기와 등장인물을 우리가 알던 것과 다르게 바꾸어 보여 주는 식입니다. 비극적인 결말을 ‘해피 엔드’로 바꾸거나, 중요한 등장인물이 사라지거나, 등장인물이 역경 없이 평탄한 삶을 살거나, 사랑에 빠진 두 연인이 만나지 않게 되는 등이지요. 주인공은 이렇게 이리저리 바뀐 고전이 더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재미있게 바뀌었다고 생각한 고전 속에서 모험을 겪ㅇㅡ며 역설적으로 고전의 본래 이야기만이 줄 수 있는 감동과 재미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히로시마 레이코만의 이런 역설적인 서술은 구라이몬 마왕이 고전에서 훔쳐 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