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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한 계단씩, 다 함께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의 성공 방정식
저자 성장현
출판사 푸른길
출판일 2024-04-10
정가 16,800원
ISBN 978896291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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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시작하며
다나와, 다보여, 다모여
탈출구, 인터넷 도메인 | 다 나오게 하려면?
다 보여 주자, 데이터베이스의 힘으로
데이터베이스와의 만남 | 주경야개(낮에 일하고 밤에 개발 | 발상의 전환, 왜? | 퇴사를 결행 | 연탄 배달에서 배운 절박함
다 모여라, 목동에
“직원이 아니라, 동료가 되어 주시게.”

1부 다나와와 용산전자상가
다나와의 뿌리, 용산전자상가
세운에서 용산으로 | PC와 용산전자상가 | 용산은 호기심 천국 | 용산전자상가의 폐해
다나와, 다 보여 줍니다
용산 유통정보, 다 보여 줍니다 | 일부 유통업체의 협박
다나와 고유의 수익모델
첫해부터 흑자 | 현금 거래에 대한 고집
종합 가격비교로 도약
가격비교 서비스, 우후죽순 | 컴퓨터 전문 가격비교만으로 1위 | 컴퓨터 버티컬 사이트 최강자 | 뉴스 콘텐츠를 더하다 | 다나와, 종합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코스닥 상장에서 얻은 교훈
다나와의 대한 외부시각 |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 TV광고, 윤계상 모델

2부 온라인 쇼핑업계의 히든 챔피언
창사 이후 최대 위기
네이버 VS 이베이코리아 갈등의 나비효과 | 1등 에누리의 장벽 | 에누리닷컴이 화려한 변신
위기 타개, 한 우물을 파자
용산시장은 반드시 지키자 | 기존 수익모델을 혁신하다 | 샵다나와의 폭풍 성장
온라인 쇼핑업계의 히든 챔피언
종합 가격비교, 1등이 되자 | 히든 챔피언

3부 다 모여라, 목동으로
김포에서 목동으로
IT의 변방, 목동에 자리 잡다 | 목동 양산박 | 곳간의 힘, 식객 모으다
목동 양산박 사람들
용산 유통계 인맥, 정세희 | PC 미디어 인맥, 이관헌 | 컴퓨터 유통 인맥, 강명종 | 전자신문 인맥, 박영하 | 아내의 고교인맥, 안징현 | 대한항공 인맥, 조정원 | 라이벌 에누리 인맥, 정재웅 | 목동의 안주인, 아내
목동 양산박 풍경
강남보다 목동 | 점심 경영 | ‘성대리’와 슬리퍼 소리 | 골프모임

마치며
다 함께, 한 계단씩
끊임없는
늘 10년 후의 내 모습을 떠올리며 자기 자리에서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 나간 평범한 개발자가 성공한 벤처 창업자로 성장한 이 스토리는 예사롭지 않다. “과감히 도전하라” 같은 선언보다는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라”는 현실 조언에 가까운 이야기들이기 때문이다. 그는 낮에 일하고 밤에 개발해서 만든 하나의 사이트에서 사업의 방향을 정했을 때 사표를 던졌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는 한국 벤처산업의 귀중한 자산이다. 이 책은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 그것을 내가 개발할 수 있다면 다람쥐 쳇바퀴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에 도전하기를 추천한다. 그런 점에서 처음부터 자신만의 수익모델을 개척하여 20년 이상 생존하면서 마침내 최강자로 도약한 다나와의 경영 스토리는 벤처 창업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다.

다나와 경영 자체가 이름에 걸맞은 실체를 채우는 과정이었습니다. 또 이름에 맞는 내용물을 채우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고심하고 실행했던 과정이기도 합니다. 다나와는 창업의 뿌리이면서 동시에 저의 벤처기업 경영 원칙이기도 합니다. _본문 중에서

원하는 것을 다 보여 주자는 목표는 전자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을 바꿔 버렸다.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전자상가를 지나치며 지난날의 낭만 같은 것이 떠올라 가슴이 시리기도 했지만 난감하게 만들기 일쑤였던 호객 행위에서 벗어났고 좀 더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사회를 한 계단씩 발전시키는 일이 벤처사업일 것이다. 이제는 차세대 변화의 주역을 기다리는 성장현과 다나와의 이야기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만하다.

추천사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의 20여 년 스토리를 창업자로부터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책. 다양한 위기를 어떻게 돌파했는지 배울 수 있다. “창업을 꿈꾸는 월급쟁이여, 다 나오라” _신수정 KT 전략신사업 부문장, 『커넥팅』 저자

화려한 외양을 추구하지 않고 벤처기업의 본질을 천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