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
기획의도
작가의 말
프롤로그
1부 나는 조선의 원녀다!
2부 원녀, 새조선에 오다!
3부 해로운 女人이로소이다!
4부 해로움과 이로움, 그 한 끗 차이.
5부 통...하였습니까?
6부 매듭, 연(緣의 고리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2》
7부 한여름 밤의 꿈
8부 흘레바람 불던 날
9부 끊어진 연의 고리
10부 진실의 그늘
11부 배롱꽃 지는 밤
12부 연(聯, 그 두 번째 달
에필로그
★[옷소매 붉은 끝동]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사극 여왕 이세영 주연
★ 금토드라마 동시간대 1위 달성! 최고 시청률 11.4% 기록!
이미 검증된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 눈을 뗄 수 없는 빠른 전개, 믿고 보는 주연 캐스팅까지. 입소문으로 금토드라마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2023년 하반기 안방극장을 휩쓴 MBC 미니시리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무삭제 대본집이 출간되었다. 꿈과 사랑 앞에서 모든 걸 던지는 조선시대 열녀 ‘박연우’ 역을 맡은 이세영과 까칠하고 무신경한 재벌 후계자 ‘강태하’ 역을 맡은 배인혁의 케미가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동명의 원작에 고남정 작가의 애틋하면서도 감각적이고 맛깔나는 대사, 박상훈 감독의 깔끔하고 센스 있는 연출이 더해져 끝까지 호평이 이어졌으며, 종영 이후에도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곳곳에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불황을 겪고 있는 드라마 시장에서, 최고 시청률 11.4%, 최종회 시청률 9.4%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이제는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으로 만나보자.
조선시대, 이조판서 박대감댁 외동딸 ‘연우’는 혼인하지 않고 나비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어 하지만 부모님의 강요로 ‘태하’와 혼인하게 된다. 그렇게 성사된 혼례 첫날밤, 눈앞에서 남편이 죽는 비극을 겪는 것도 모자라 의문의 남자에게 납치돼 우물에 던져진다.
한편, 2023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눈을 뜬 연우는 조선시대 남편 태하와 외모도 이름도 똑같지만 까칠하고 무신경한 재벌 후계자 ‘강태하’를 만나 아슬아슬하고 특별한 계약결혼 생활을 하게 되는데….
죽음과 시공간을 뛰어넘어 반복된 운명의 굴레를 겪는 연우와 태하, 두 사람의 사랑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할 수 있는 건 뭐든 다 할 겁니다. 제 남편이니까요.”
여인이라는 틀에 갇히지 않는 주체적인 조선의 유교걸, 박연우
붉은 배롱꽃이 흐드러지게 핀 이조판서 박대감댁의 금쪽 같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