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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블렌더 3D 입문 - 위키북스 그래픽 & 아트 시리즈 5
저자 토모
출판사 위키북스
출판일 2024-03-27
정가 28,000원
ISBN 9791158395032
수량
01장: 블렌더 기본 배우기
1.1 블렌더 공부 준비하기
__블렌더란?
__블렌더 설치하기
1-2 블렌더 간단하게 살펴보기
__초기 설정하기
__블렌더 화면 설명
__3D 뷰포트의 시점 조작
__모드 전환
__선택 조작
1-3 오브젝트 변환
__오브젝트 조작 방법
1-4 파일 조작
__파일 조작 방법
1-5 단축키 정리

02장: 모델링 해보기
2-1 물범 만들기
__큐브 가공 시작하기
__좌우 대칭 모델링하기
__메시를 하이 폴리곤으로 만들기
__물범 형태 조정하기
__물범 디테일 만들기
2-2 와인잔 만들기
__배경에 이미지 배치하기
__와인잔 이미지 트레이스 하기
2-3 체스 세트 만들기
__체스판(체크무늬 부분 만들기
__체스 말 만들기
__체스판(테두리 부분 만들기
2-4 정리
__도구와 단축키 다시 살펴보기
__각 도구 설명
__3D 뷰포트 복습
__모디파이어 복습

03장: 머티리얼 설정하기
3-1 물범 표면 그리기
__UV 맵핑하기
__텍스처 페인팅하기
3-2 와인잔 머티리얼
__머티리얼 적용하기
3-3 체스 세트 질감 만들기
__다양한 질감 만들기
3-4 정리
__머티리얼 조작 복습
__[Principled BSDF]
__머티리얼 설정 복습
__렌더 프로퍼티

04장: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4-1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__체스 세트 애니메이션
4-2 아마튜어 애니메이션
__리깅
__스키닝
4-3 셰이프키 애니메이션
__셰이프 키 기능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4-4 카메라 애니메이션
__카메라
__카메라 애니메이션

05장: 렌더링
5-1 물범 렌더링
__렌더링과 관련된 조작
5-2 와인잔 렌더링
__와인잔에 배경 만들기
5-3 체스 세트 렌더링하기
__Cycles 렌더링 엔진의 특징
5-4 라이팅
__라이트 오브젝트

06장: [실습] 캐릭터 만들기
6-1 블렌더 화면 구성하기
__자유롭게 화면 구성하기
6-2 머리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