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샐리의 감사 편지 - 괜찮아, 괜찮아 16 (양장
저자 코트니 샤인멜, 수전 버드
출판사 두레아이들
출판일 2023-05-30
정가 10,000원
ISBN 9791191007305
수량
오늘도 고마운 일이 있었나요?
고마운 사람에게 이메일이나 문자가 아닌 ‘감사 편지’를 써 보세요!
쓰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해지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닌 감사 편지

모두가 행복해지는 감사 편지의 위대한 마법!

‘고맙습니다(thank you’는 서양에서 ‘부탁합니다(please, 미안합니다(I am sorry, 실례합니다(excuse me’ 등과 함께 ‘매직 워드(magic words’라고 부른다고 한다. 말 그대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이 말들은 모두를 행복하게 하거나 감동시킬 수 있는 마법 같은 힘을 가졌기 때문이다. 고맙다는 말을 듣기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감사 편지는 이런 고마운 마음을 정성껏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편지이다. 그래서 감사 편지에도 편지를 쓰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아지고 행복해지게 만드는 마법 같은 힘이 있다. 감사 편지를 써야겠다고 마음먹는 순간부터 행복해지고, 편지를 읽는 순간 행복감이 밀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감사 편지는 또 그 어떤 값비싼 선물보다 뜻깊고 감동적인 최고의 선물이며, 오래 보관할 수 있고, 가성비도 단연 최고이다. 가장 손쉽게 행복해지고 싶다면 지금 당장 감사 편지를 써 보는 것은 어떨까.

그러나 안타깝게도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손으로 꾹꾹 눌러 쓴 편지는 설 자리를 잃고 점점 사라지고 있다. 편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속도와 편리 경쟁에서 밀리면서 이메일과 문자, SNS 등이 그 자리를 대신 차지하고 있다.

이 책은 선물을 보내준 할머니에게 고마운 마음을 ‘문자’가 아닌 ‘감사 편지’로 쓰고 난 뒤 찾아온 뜻밖의 변화를 재미있게 보여 주며, 감사 편지의 의미와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 준다. 감사 편지는 샐리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 샐리는 왜 감사 편지를 또 쓰고 싶어진 걸까? 샐리의 감사 편지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

태어나 처음으로 감사 편지를 쓰고 행복해하는 샐리의 모습을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그림은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