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숲속 재봉사의 옷장 (양장
저자 최향랑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4-04-05
정가 16,000원
ISBN 9788936429188
수량
★누적 10만 부 베스트셀러★
모두가 기다려 온 ‘숲속 재봉사’ 시리즈 신작 『숲속 재봉사의 옷장』

사계절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옷장을 소개합니다!

자연에서 이야기의 씨앗을 발견하는 최향랑 작가의 신작 그림책 『숲속 재봉사의 옷장』이 출간되었다. 찾아온 모든 이들에게 정성껏 지은 옷과 행복을 선물하는 ‘숲속 재봉사’ 시리즈(『숲속 재봉사』 『숲속 재봉사와 털뭉치 괴물』 『숲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의 네 번째 이야기다. 작가는 오랫동안 모은 자연 재료들과 직접 만든 색종이를 활용한 콜라주 작업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꽃잎과 씨앗으로 옷을 만든다는 아이디어는 하나의 세계관이 되어 놀라운 이야기들을 탄생시켰다. 『숲속 재봉사』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며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기르는 작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8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숲속 재봉사의 옷장』은 평면과 입체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화면으로 한층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숲에서 다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그리며 계절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이끄는 작품이다.

다가오는 계절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야기

이야기는 깊은 숲속에 사는 ‘숲속 재봉사’의 사계절 옷장을 소개하면서 시작한다. 숲속 재봉사는 꽃잎, 나뭇잎, 씨앗 등으로 정성껏 옷을 만들어 각 계절의 옷장에 차곡차곡 넣어 둔다. 옷장 속의 옷은 입는 이의 몸에 맞게 커지고 작아지는 신비한 특성이 있어 옷장을 찾아오는 동물 누구나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들 수 있다. 동물들은 선물받은 옷을 입고 숲속 재봉사와 어울려 즐겁게 논다. 각 계절 장면에서는 우리나라 자연에서 자라는 자생식물들을 담아냈으며, 압화와 드라이플라워, 도장을 활용한 콜라주로 산과 들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봄의 옷장이 열리자 개구리, 곰, 담비, 오소리가 찾아온다. 하늘하늘한 ‘산철쭉 드레스’, 동글한 잎을 나란히 이어 만든 ‘괭이밥 망토’, 휘리릭 돌면 차르륵 흔들리는 ‘민들레 치마’……. 가지각색 식물들은 숲속 재봉사의 손을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