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레오의 기절초풍 초등 생활 - 그래 책이야 64
저자 이수용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출판일 2023-10-25
정가 14,000원
ISBN 9791192182797
수량

급식 해결사 레오
엄마의 만능 간장 │ 7
인기 폭발 레오 간장 │ 17
작전의 날 │ 26
간장의 실체 │ 33

변비를 잡아라
나와라, 똥 │ 41
이렇게 서러울 수가 │ 51
인생 최대의 위기 │ 59
변비 탈출 비법의 완성 │ 66

속담 천재 레오
뛰는 레오 위에 나는 선생님 │ 75
속담 제조기 은채 │ 85
속담 천재의 절망 │ 90
진정한 속담 천재 │ 95

작가의 말 │ 104
엉뚱해 보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진 레오

「급식 해결사 레오」 편에서 레오는 장래에 맛있는 급식을 만드는 영양사가 되어서 아이들에게 최고로 맛있는 급식을 먹게 하고 싶어요. 그러면 아이들이 학교 급식을 먹으면서 무척 행복해 할 테니까요. 「변비를 잡아라」 편에서는 변비에 걸려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변비 탈출 비법서’를 쓰는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꿔요. 레오의 장래 꿈은 늘 다른 사람들을 위한 마음에서 우러나온답니다.

줄거리

레오는 평범해 보이는 초등학생이지만, 생각과 행동은 못 말릴 정도로 엉뚱하다. 첫 번째 에피소드 「급식 해결사 레오」 편은 평소 학교 급식이 맛이 없다고 느끼는 레오가 집에서 만든 간장을 급식에 몰래 뿌려 먹자, 이를 알게 된 반 아이들이 너도나도 레오의 간장을 뿌려 먹으면서 간장은 금세 동이 난다. 얼마 후 교장 선생님이 레오 반에 와서 점심을 먹게 되는데, 레오는 교장 선생님 국에도 새로 가져간 간장을 몰래 뿌렸다가 낭패를 본다. 두 번째 「변비를 잡아라」 편에서 변비에 걸린 레오는 변비에서 벗어나려면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는 과일 맛 젤리, 채소가 들어간 과자, 토마토케첩을 먹지만 변비가 나아질 리 없다. 레오는 변비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마지막 「속담 천재 레오」 편에서 레오는 시험에서 틀린 속담을 여러 번 써오는 대신 새로운 속담을 만들겠다고 큰소리를 쳤지만 쉽지 않다. 과연 레오는 새로운 속담을 만들 수 있을까?

책 속에서

“저, 선생님……. 화장실 좀 갔다 올게요. 급해서요.”
“이제 네 차례 다 돼 가는데, 겁나서 그러는구나?”
“아니에요, 정말 급해서 그래요.”
선생님이 눈을 가늘게 떴다.
“레오야, 네가 체육을 별로 안 좋아한다는 거 알아. 저번에도 화장실 간다더니 수업 끝날 때까지 교실에 있었잖니.”
“이번에는 진짜인데…….”
“뜀틀 한 번 뛰고 나면 화장실 가도 좋아.”
선생님은 봐줄 생각이 없어 보였다. 레오는 어쩔 수 없이 뜀틀을 한 번 뛰기로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