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작지만 대단해! : 씨앗의 모든 것 - 지식곰곰 15 (양장
저자 에바 포들레시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4-03-29
정가 18,000원
ISBN 9791158364588
수량
색색의 물감부터 향기로운 화장품,
반짝반짝 장신구, 도둑을 쫓아내는 무기까지
씨앗, 변신하다!
오늘 식탁에 올라온 밥과 국수, 간식 시간 때 먹은 빵이나 비스킷, 케이크, 초콜릿과 쌉싸름한 커피……. 이 모든 것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바로 씨앗으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밥은 풀씨로, 빵과 국수, 비스킷, 그리고 케이크는 밀을 빻아 만든 가루로 만들지요. 그뿐인가요. 커피는 커피나무 씨앗을 갈아 우려서, 초콜릿은 카카오나무의 씨를 가공해서 만듭니다.
이처럼 주식부터 간식까지, 씨앗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은 거의 없습니다. 씨앗이야말로 지구에 사는 모든 사람의 가장 중요한 식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게다가 우리가 잘 알지 못할 뿐, 씨앗은 “헉, 여기에도?”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부분에까지 쓰입니다. 빅사나무 씨앗으로 만든 노란색 색소는 치즈에 들어가 먹음직스러운 빛깔을 내고, 아몬드에서 짜낸 기름으로는 화장품을 만들고, 쪼글쪼글한 모양이 매력적인 루드락샤로는 팔찌를 만듭니다. 뾰족한 뿔이 매력적인 큰마름 씨앗은 예로부터 도둑의 접근을 막는 마름쇠로 쓰였고요. 씨앗의 변신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책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니까요.
《작지만 대단해!》는 조그마한 씨앗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씨앗에 대한 전방위적인 지식을 친구에게 말을 건네듯 친근하게 소개합니다. 여기에 씨앗의 모양새를 정확하게 묘사한 그림이 담겨 있어, 조그마한 씨앗을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다채로운 씨앗의 세계를 엿볼 수 있게 돕습니다. 자연 속의 씨앗뿐 아니라 생활 속의 씨앗을 보여 주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페이지마다 숲속이나 씨앗으로 가득한 부엌, 이국의 향신료 가게, 구수한 냄새가 진동하는 빵집, 달콤한 디저트를 파는 카페를 넘나들며 어린이가 지루할 틈 없이 책을 읽어 낼 수 있게 해 주지요.

작지만 완전한 세상!
여러분을 커다란 놀라움을 지닌
씨앗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식물은 땅에서 자라고, 동물은 식물을 먹고, 인간은 동물과 식물을 먹어 영양분을 섭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