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기획
CHAPTER 01 간호관리의 이해
UNIT 01 관리(management와 행정(administration
UNIT 02 간호관리의 개념
UNIT 03 관리의 과정적 측면과 기능적 측면
UNIT 04 간호관리과정
UNIT 05 간호관리 체계모형
UNIT 06 조직 성과
UNIT 07 관리자의 계층
UNIT 08 민츠버그의 관리자 역할
UNIT 09 간호관리자의 관리 역량
UNIT 10 간호관리학 이론
CHAPTER 02 기획과 의사결정
UNIT 01 기획의 개념
UNIT 02 기획의 유형
UNIT 03 기획의 계층화 개념
UNIT 04 의사결정(decision making
UNIT 05 목표에 의한 관리
CHAPTER 03 예산과 의료비지불제도
UNIT 01 재무관리
UNIT 02 예산
UNIT 03 진료비 지불제도
UNIT 04 간호수가(간호료 지불제도
CHAPTER 04 간호서비스마케팅
UNIT 01 마케팅
UNIT 02 서비스 마케팅
UNIT 03 간호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
UNIT 04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PART 02 조직
CHAPTER 01 조직화와 조직구조
UNIT 01 조직의 이해
UNIT 02 조직화
UNIT 03 권력과 권한
UNIT 04 조직구조
CHAPTER 02 조직문화와 조직변화
UNIT 01 조직문화
UNIT 02 조직변화
CHAPTER 03 직무관리
UNIT 01 직무관리 개념
UNIT 02 직무설계(job design
UNIT 03 직무분석
UNIT 04 직무평가
CHAPTER 04 간호전달체계
UNIT 01 간호전달체계의 개념
UNIT 02 간호전달체계의 유형
PART 03 인적자원관리
CHAPTER 01 인적자원관리의 이해
UNIT 01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UNIT 02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CHAPTER 02 인적자원의 확보관리
UNIT 01 확보관리의 개념
U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