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팔리는 경험을 만드는 디자인 : 고객을 사로잡는 경험 디자인의 기술 - UX 컬처 시리즈 3
저자 로버트 로스만, 매튜 듀어든
출판사 유엑스리뷰
출판일 2021-06-18
정가 26,000원
ISBN 9791188314768
수량

추천사
서문: 우리와 함께해 줘서 고마워요!

1부 경험의 세계
제1장 경험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제2장 무엇이 훌륭한 경험을 만드는가?
제3장 경험의 다섯 가지 유형

2부 팔리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도구들
경험 환경을 전략적으로 조성하라
제5장 디자인 씽킹으로 경험을 혁신하라
제6장 경험의 여정을 디자인하라
제7장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지점을 디자인하라

3부 훌륭한 경험을 창조하는 법
제8장 경험 속에 드라마를 만들어라
제9장 경험 향상을 위한 원칙
제10장 경험 경제로 가기 위한 경험 디자인

마치며
참고 문헌
세계 최초의 경험 디자인 안내서! 아마존 최고의 경험 디자인 베스트셀러!
팔리는 경험을 창조하는 실질적 방법들을 제시하다!

경험이 곧 브랜드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쇼핑 공간을 구성하여 오픈 열흘 만에 방문객 200만 명을 기록한 백화점 더 현대 서울, 브랜드의 비전이 반영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고 느끼는 공간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 현대자동차의 모터 스튜디오, 기존 전시의 틀을 깨고 경험하고 그것을 공유하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아트 공간을 창조하여 SNS에서 핫스폿으로 떠오른 팀랩 보더리스, 고객 맞춤형 인형 제작 경험을 제공하여 전 세계 400개 매장에서 연 매출 4000억 원을 올리는 대형 완구 기업 빌드어베어 등 오늘날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브랜드들의 공통된 전략은 경험 디자인으로 귀결된다. 그렇다면 이처럼 훌륭한 경험은 어떻게 디자인한 걸까? 경험 디자인은 막연한 이론이 아니라 고객이 느끼는 것을 단계별로 구체화하여 ‘경험’이라는 틀로 전달하는 과정이다. 공간이나 제품·서비스에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한 필수적 전략으로, 이 책은 기획자와 마케터, 그리고 모든 디자이너에게 경험 디자인의 활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줄 것이다.

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의 컨셉을 만들어 내고,
브랜드의 우열을 결정짓는 경험 디자인의 힘

이제 경험은 상품이자 브랜드 그 자체이며, 오늘날 경제에도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과거에는 디자인의 대상이 눈에 보이고 만질 수 있는 제품에 한정되었지만, 지금은 감동과 추억을 주는 경험도 디자인의 대상이 된다. 삼성, 애플,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들은 UX 디자인이라는 이름으로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하며, 호텔, 영화관, 백화점 등 공간 비즈니스를 하는 조직들은 공간 속에 다양한 경험을 마련하여 고객이 머무는 시간을 온전히 즐기도록 하는 데 집중한다. 이처럼 여러 산업과 업종에서 경험을 디자인하고 있으나 그동안 경험 디자인을 가장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