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고타이프와 문자
워드마크와 이니셜
1.1 서체만 사용한 로고
1.2 손글씨체 로고
1.3 연결하기
1.4 연결 및 포함된 문자
1.5 문자 병합
1.6 단어 속에 단어 넣기
1.7 이야기하는 문자
1.8 분리하기
1.9 반복하기
1.10 미완성 문자
1.11 네거티브 스페이스
1.12 자르기
1.13 부재
1.14 뒤집고 돌리기
1.15 대칭 및 앰비그램
1.16 쌓기
1.17 위아래
1.18 공간
1.19 원공형
1.20 모듈식
1.21 스텐실
1.22 미니멀
1.23 브루탈리즘
1.24 3D
1.25 과립형
1.26 글자 통과하기
1.27 확장하기
1.28 장식하기
1.29 레트로
타이포그래피적 요소
1.30 한 글자를 사용한 경우
1.31 숫자를 사용한 경우
1.32 그리고
1.33 구두점 및 타이포그래픽 마크
2. 심벌
추상적
2.1 정사각형
2.2 직사각형
2.3 삼각형 및 다각형
2.4 원 및 점
2.5 계란형 및 타원형
2.6 방사형
2.7 동심원
2.8 회전
2.9 도트 무늬
2.10 가로줄
2.11 세로줄
2.12 수렴하기
2.13 아치 및 부메랑
2.14 확실한 형태가 없는 것
구상주의적
2.15 십자 표시
2.16 화살
2.17 생각과 말
2.18 웨이브
2.19 섬유
2.20 빛과 소리
2.21 구
2.22 태양과 별
2.23 나뭇잎
2.24 꽃
2.25 나무
2.26 풍경
2.27 자연의 산물
2.28 물과 관련된 것
2.29 날개 달린 곤충
2.30 새
2.31 야생 동물
2.32 말
2.33 고양이와 개
2.34 신화
2.35 신체
2.36 손과 발
2.37 머리
2.38 눈과 얼굴
2.39 미소
2.40 하트 모양
3. 패밀리 및 시퀀스
3.0 패밀리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로고!
이제 최상의 레퍼런스에서 영감을 얻자!
로고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일상에서 수많은 로고를 접한다. 기업, 단체, 정당, 학교에 이르기까지 로고는 우리의 일상 어디에나 만연해 있다. 로고는 단순한 기호를 넘어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엘지의 미소 짓는 듯한 빨간 원, 애플의 한 입 베인 사과, 스타벅스의 초록빛 세이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브랜드를 로고와 연결하여 떠올리곤 한다. 브랜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로고는 이와 같이 세상 곳곳에서 사람들의 생각에 스며들어 강력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로고가 디자인 분야에서 가지는 힘은 압도적이다.
저명한 디자이너 전문 작가인 저자는 수많은 로고 디자인과 로고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로고타이프와 문자’, ‘심벌’, ‘패밀리 및 시퀀스’ 등 총 3개의 파트로 구성하였으며, 여기에는 21세기의 트렌디한 로고뿐 아니라 1세기 이상의 역사를 거슬러 오르는 로고를 포함한다. 책을 펼치는 순간 독자는 다채로운 로고들의 시각적인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시각적 원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로고의 로고에 의한 로고를 위한…
로고 디자인의 핵심인 “형태”를 탐구하는 책!
지금은 정말 유명한 애플의 사과 모양 로고. 1990년대 중반 애플의 수정 전 로고는 전혀 매력적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잘 알려진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가 사실은 친구에게 급히 부탁해서 탄생한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는 급조된 스우시 로고를 처음엔 좋아하지 않았다고 한다. 번쩍이는 영감에 의해 갑작스럽게 나온 것이든, 철저한 조사와 오랜 수정에 걸쳐 만들어진 결과물이든 상관없이 로고는 다양한 분야의 조직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자 자산이다.
다시 말해, 로고는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