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디자인 씽킹에서 디자인 두잉으로
새로운 제품은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디자인으로 바라본 세상을 말하다
1장 디자인으로 말하다
어디까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하는 직업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일까
스티브 잡스도 위험을 감수하며 도전했다
디자인 씽킹으로 바라보는 방법
조 게비아 인터뷰 - 창의적인 역할을 찾아라!
2장 시장을 말하다
시장은 멈추지 않는다
정확한 시장 파악하기
경쟁사에 집착하지 않기
커뮤니티의 변화에 주목하기
기술이 녹아드는 속도에 집중하기
시장은 신호를 보낸다
가치에 집중하기
커뮤니티 이해하기
‘만약’을 상상하기
실패의 시나리오 만들기
조시 엘먼 인터뷰 - 제품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에 주목하라!
3장 행동으로 말하다
행동 안에 진실이 숨어 있다
사람들이 보내는 신호에 집중하다
이해하기와 공감하기
행동 신호에 집중하기
사용자를 이해하기
행동에 관한 통찰을 기르다
정확하게 해석하기
통찰을 활용하기
제품 데이터 취합하기
자유롭게 움직이는 형태로 만들기
게리 초우 인터뷰 - 제품 개발의 핵심을 파악하라!
4장 계획으로 말하다
디자인 전략으로 움직이다
정서적인 가치를 생각하다
제품 스탠스 만들기
프레임과 플레이로 말하기
유사한 경험을 이해하다
마크 필립 인터뷰 - 제품 의사 결정을 하라!
5장 디테일을 말하다
제품을 정의하다
제품의 콘셉트 맵 만들기
콘셉트 맵 활용하기
다양한 콘셉트 맵 도입하기
주요 흐름 스케치하기
신규 사용 알아보기
일상 사용 알아보기
시각적 요소로 분위기 만들기
반복과 변형으로 탐색하다
제품 비전으로 설득하기
프랭크 라이먼 인터뷰 - 제품 관리 커리어를 확대하라!
6장 출시를 말하다
로드맵으로 나아가다
기능 리스트 만들기
현실적인 수정 반영하기
스토리로 이해하기
아이디어의 우선순위로 관리하기
지표와 수치를 통해 정확한 가치 추적하기
디테일을 완성하다
작은 것에 집중하기
사랑받는 제품에는 특별한 것이 있고
사랑받는 기업의 공통점, 공감의 디자인!
우리 삶에는 다양한 제품이 존재한다.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제품에 비용을 지불하기도 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의 장단점을 자유롭게 평가한다. 제품은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물건이 되기도 하지만, 손으로 만질 수 없는 서비스나 시스템이 될 수도 있다. 이 책은 세상을 이루는 모든 요소마다 디자인이 존재하며, 그것을 디자인 프로세스로 정의하고 바라볼 수 있게 돕는다.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사람에게 초점 맞추고, 정서적인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이 책에서는 제품 관리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존 콜코는 “우리는 모두 프로덕트 매니저”라고 말한다. 공감에 바탕을 둔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누구든 멋진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세계 유명 기업들의 시스템과 획기적인 제품이 만들어지는 실제 과정을 이야기하고, 디자인과 프로세스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했다.
사랑받는 제품에는 특별한 것이 있고, 사랑받는 기업은 특별한 디자인을 만든다. 이 책은 제품의 단순한 외관뿐만 아니라 제품 관리에 디자인을 접목하면 사람들의 욕구, 필요, 욕망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것을 바탕으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사용자를 만족시킬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디자인과 디자인 프로세스에 바탕에 둔 접근방식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에어비앤비 창업자를 비롯해
세계적인 기업들의 프로덕트 매니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디자인의 성공과 실패를 말하다!
공감을 담은 디자인은 어떻게 완성될까? 이 책은 사무실을 벗어나 사람들과 대화하고, 직접 그들이 된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말한다. 디자인은 기술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기술을 사회 안으로 진입시키는 중요한 프로세스로 발전했다. 이 책에 등장하는 6개 장은 아이디어로 시작한 제품이 출시되기까지의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