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디올
저자 메간 헤스
출판사 유엑스리뷰
출판일 2023-05-01
정가 35,000원
ISBN 9791192143804
수량

들어가며

크리스티앙 디오르
위대한 브랜드의 탄생
영원한 전설로 남다

감사의 말
저자 소개

전 세계를 매혹시킨 지금의 “디올”이 있기까지…
패션을 사랑하는 어른들을 위한 가장 아름답고 우아한 브랜드 동화책!

국내에서 디올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최초로 디올 쿠튀르의 브랜드 스토리를 조망한 일러스트북이 출간되었다. 디올의 찬란한 역사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죽어 있던 유럽 패션계에 일명 “뉴룩(New Look” 스타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시작되었다. 뉴룩 컬렉션의 핵심은 ‘바 슈트’로, 잘록하게 빠진 재킷과 꽃부리 모양의 풍성한 코롤라 스커트의 구성이 특징이다. 이는 아무런 장식이 없고, 실용성만 중시되었던 전시 상황의 옷들과 완전히 대조되는 혁신적인 스타일로서, 당시 잠들어 있던 파리 패션 업계를 비롯해 전 세계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다.

디올 하우스를 이끄는 10년 동안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디오르는 앙볼 라인, H 라인 등 다양한 실루엣의 스타일을 선보였고, 미스 디올 향수를 성공적으로 런칭시키면서, 거대한 디올 제국으로서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갔다. 디오르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이후에도, 디올 브랜드는 이브 생 로랑, 마르크 보앙, 잔프랑코 페레 등 실력 있는 수석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치며, 그 위대한 여정을 계속 이어갔다. 이미 럭셔리 패션 브랜드 중 최상위 레벨에 올랐으나,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브랜드 디올의 일대기를 세계적인 패션 일르스트레이터 메간 헤스의 그림들로 펼쳐냈다. 디올의 클래식한 가치를 다시금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디오르의 생애와 그가 창조한 브랜드를 그리다

어린 시절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으나, 전쟁과 질병, 그리고 갑작스럽게 맞이하게 된 가난으로 꿈을 이루기까지 먼 길을 돌아야 했던 크리스티앙 디오르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언제나 창의성과 우아함의 관점을 잃지 않았다. 두 번의 갤러리 오픈과 잇따른 실패, 패턴 메이커로서의 커리어를 지나 그가 디올이라는 브랜드로 첫 컬렉션을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