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전달하고 싶은’ 것이 ‘전달되게’ 하기 위해
디자인 시점에 서다
HINT01 좋은 그림이란 무엇인가
HINT02 ‘디자인’에서는 이렇게 생각한다
HINT03 ‘전달되는’ 힘을 단련하는 법
HINT04 ‘전달하고 싶은’ 것을 소중히
CHAPTER 02 그릴 것을 정하다 아이디어
HINT05 아이디어란
HINT06 아이디어는 누구에게나 떠오른다
HINT07 아이디어를 모으는 방법
HINT08 아이디어 정리하기
HINT09 아이디어를 단련하는 방법
CHAPTER 03 그림을 설계하다 구도
HINT10 구도란
HINT11 그릴 때의 포인트
HINT12 패턴에 맞춘다
HINT13 구도 단련법
CHAPTER 04 그리기 디테일
HINT14 신은 세부에 머문다
HINT15 생각대로 그릴 수 없을 때
HINT16 선이 어울리지 않을 때
HINT17 인체 그리기 요령
CHAPTER 05 채색하다 색
HINT 18 색의 성질
HINT 19 색의 상대성
HINT 20 색의 이미지
HINT 21 색의 결정법 - 기본
HINT 22 색의 결정법 - 응용
HINT 23 탈피/촌스러운 색
CHAPTER 06 실천 캐릭터 디자인
HINT24 인수분해와 개념화
HINT25 캐릭터 디자인의 사고방식
HINT26 캐릭터를 디자인하자
HINT23 탈피/촌스러운 색
CHAPTER 07 계속 그리기 위해서
HINT27 준비는 OK?
HINT28 숙달의 달인
HINT29 적은 나 나름
COLUMN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 이론과 실전의 반복 -
그림이 서투른 사람의 강점 - 센스의 좋은 점 -
그림은 세부의 집합체
총 마무리, 제목 붙이는 법 - ‘전달하고 싶은’ 것에서 아이디어를 넓힌다 -
그림 그리는 것을 일로 삼다 - 아트형과 디자인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