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About 3D Rendering
1. 3D 형상 데이터와 3D 솔루션 ……………………………………………………… 24
2. 3D 렌더링(3D Rendering이란? ………………………………………………… 25
3. 제품 디자인과 3D 렌더링 1 ………………………………………………………… 26
4. 제품 디자인과 3D 렌더링 2 ………………………………………………………… 27
5. 3D 렌더링 기본 프로세스 …………………………………………………………… 28
6. 주요 3D 렌더러 소개(독립&플러그인 타입 …………………………………………… 29
7. 빛을 다루는 기본 개념 ……………………………………………………………… 30
7.1 G.I(Global Illumination-글로벌 일루미네이션 ………………………………… 30
7.2 다이렉트/인다이렉트 라이트(Direct/Indirect Light …………………………… 31
7.3 G.I와 인다이렉트 라이트 제어의 필요성 …………………………………………… 31
7.4 HDRI(High Dynamic Range Image …………………………………………… 32
7.5 스튜디오 촬영과 HDRI 렌더링 …………………………………………………… 33
7.6 HDRI-제작 VS 소스 찾기 ………………………………………………………… 33
8. 렌더러 비교 분석 KeyShot&V-ray ……………………………………………… 34
8.1 렌더러 사용을 위한 학습량 ………………………………………………………………………35
8.2 서로 닮아 가는 3D 렌더러 ………………………………………………………………………35
8.3 인터페이스 비교 …………………………………………………………………………………36
8.4 라이트 종류 비교 …………………………………………………………………………………37
8.5 라이트 설정 방식-키샷 ……………………………………………………………………………38
8.6 라이트 설정 방식-브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