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옥에서 온 키다리 아저씨 -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23
저자 정서휘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25-03-14
정가 15,000원
ISBN 9788954452496
수량
지옥에서 온 키다리 아저씨

작가의 말
“들키고 싶지 않은 비밀이 너무 많아.
그래도 한 명쯤은 내 얘길 다 들어줬으면 좋겠어.”

소울메이트를 간절히 원하는 중학생, 안미운
그 앞에 친구가 되어 주겠다는 ‘악마’ 아저씨가 나타났다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23권으로 『지옥에서 온 키다리 아저씨』가 출간되었다. 이 책의 작가 정서휘는 전작 『드림캐처』에서 학교폭력 등 현실적인 이야기가 액션 판타지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깊은 서사를 보여준 바 있다. 저자는 이번 작품에서도 청소년문학에서 흔히 다루는 주제인 가족이나 친구와의 관계 그리고 성장에 ‘악마’라는 판타지 요소를 섞어 청소년들이 익숙한 주제에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홀로 자신을 키우는 할머니에게는 미운 아이, 친구들에게는 안 미운 아이인 주인공 ‘안미운’은 아이돌 ‘어썸보이’를 열정적으로 좋아하지만, 동경하는 친구 ‘예진’과 더 가까워지고 싶어 예진이 좋아하는 ‘원더소년즈’의 팬인 척을 하는 중학교 2학년이다.
평소와 같이 등교를 하던 미운은 학교 앞에서 교통사고가 날 뻔했으나 자신의 최애인 ‘로이’를 똑 닮은 남자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미운은 자신을 구하고 사라져버린 남자와 그 사람을 궁금해하는 자신의 모습이 소설 『키다리 아저씨』의 내용과 비슷하다는 상상을 하며 남자를 ‘키다리 아저씨’라고 부르기로 한다.
도덕 수행평가 조 편성 시간, 미운은 키다리 아저씨와의 운명 같은 만남을 떠올리며 갖은 상상을 하는 데 정신이 팔려 예진의 조에 합류할 기회를 놓치고 만다. 자신을 부르지 않은 예진에게 서운한 것도 잠시, 심상치 않은 소문이 있는 짝 유나, 초딩 같은 정혁, 항상 뭔가를 먹고 있는 민우와 울며 겨자 먹기로 같은 조가 되어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다.
예진과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품고 집으로 돌아가던 미운의 눈에 자신의 할머니와 키다리 아저씨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된다. 생각지 못한 조합이 신기했던 미운은 할머니에게 저 아저씨는 누구냐고 묻지만, 할머니는 어두운 얼굴로 ‘빚쟁이’라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