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스터리 보건실 냥쌤 1 : 수상한 단골손님
저자 주미
출판사 돌핀북
출판일 2025-03-20
정가 14,000원
ISBN 9791193487082
수량
프롤로그 : 냥과 욜의 흔한 출근 준비

1. 보건실을 세 번 찾아온 아이
2. 고봉이의 비밀
3. 으슥한 골목길의 그 녀석

냥쌤의 응급 상식

에필로그 : 우석이에게 무슨 일이?
‘세상은 궁금하지만 이불 밖은 위험해…’
‘마음이 아프지만 말할 곳이 없어…’
“걱정 마, 꾹꾹이가 모두를 낫게 할 거야!”
어린이들의 최강 주치의가 되어 줄 보건 교사 냥쌤이 왔다

학교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장소가 어디일까? 겉에서 보면 조용하고 평화롭지만, 그 안에서는 별별 사건들이 다 벌어지는 곳, 바로 보건실. 이곳을 찾는 아이들은 그야말로 각양각색이다. 코피가 나거나 무릎이 까진 아이, 이가 빠지거나 배가 아픈 아이, 때론 어디가 아픈지 알 수 없는 아이까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하지만 별별초등학교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만능 손길 보건 교사 냥쌤이 있으니까!

“냥 보건 쌤이, 냥 보건 쌤이
다친 부위에 꾹꾹이를 하면
너희들 상처는 모두 나을 거야~.
꾹꾹~ 꾹꾹꾹! 꾹꾹~ 꾹꾹꾹!”

단정하게 빗은 갈색 털 아래 신비한 냥발바닥을 소유한 냥쌤은 어떤 상처든, 어떤 사건이든 척척 해결해 준다. 그리고 보건실 커튼 뒤에는 비밀의 파트너인 보조 귀신 욜이 든든하게 숨어(? 있다. 과연 욜은 어떤 방법으로 냥쌤을 도와줄까? 누구든 보건실 문을 두드리는 순간, 상처에 새살이 오르고 웃음도 되찾을 것이다. 무적 콤비 냥쌤과 욜을 사랑하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이토록 귀엽고 야무진 보건 쌤과
꼭 안아 주고 싶은 귀신이라니!

다친 부위에 마법의 꾹꾹이를 해 주는 고양이 보건 교사, 냥쌤. 냥쌤의 조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는 겁 많은 보조 귀신, 욜. 이들이 지키는 보건실은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다. 어느 날 고봉이라는 친구가 하루에 세 번이나 보건실에 찾아온다. 오전에는 코피가 나고, 점심시간에는 무릎이 까지고, 오후에는 사고로 이가 빠지기까지!
냥쌤과 욜은 고봉이가 올 때마다 빠르게 응급 처치를 해 주지만 그때마다 고봉이는 도망치듯 보건실을 나선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냥쌤과 욜은 고봉이의 뒤를 밟다가 뜻밖에도 명채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고봉이를 발견한다. 욜은 백 년 묵은 입냄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