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한 그룹의 이야기: 답이 없는 질문들
소개
한 그룹의 이야기
학교
그룹
사정평가
그룹 배치의 적합성
목적 설정
목표, 방법, 그리고 자료
임상 목적, 음악 목표, 방법 및 자료 연결하기: 샘플 세션
변화하는 그룹
요약: 답이 없는 질문
학습 가이드 질문
제2장 시작하기: 사정평가
소개
개관 및 문헌 연구
사정평가란 무엇이며, 평가와 어떤 관련이 있는가
사정평가에 관한 음악치료 문헌 연구
사정평가 시 도구 선택과 관련된 문제
사정평가의 목적
사정평가 사용을 위한 발달 전제 조건
사정평가의 철학적 방향 및 성격
사정평가의 범위
방법론
사정평가 관리 시간
음악치료사가 사정평가 도구를 사용할 때 요청하는 요구 사항
출시된 사정평가 도구의 임상적 예시
행동주의: SEMTAP
정신역동: 정서장애아동을 위한 굿맨 음악치료 사정평가 도구
발달: 중도/최중도 장애인을 위한 음악치료 사정평가 프로파일
아동을 대상으로 한 그룹 음악치료에서 사정평가의 역할
그룹 내 아동 사정평가하기
그룹의 진행 상황 사정평가하기
요약
학습 가이드 질문
제3장 의사 결정: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치료에서 개인 또는 그룹 배치는 어떤 것일까
소개
아동을 위한 그룹 치료의 본질
아동 정신과 환경에서의 그룹 심리치료의 본질
아동 정신과 그룹 음악치료 환경
중복장애, 발달지체 또는 자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그룹 치료의 본질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그룹 음악치료 환경
아동 정신과 및 특수교육 환경에서 그룹 또는 개별 음악치료를 계획할 때의 요인들
개요
발달 연령
아동 발달 및 개인 대 그룹 배치와 관련된 질문
감각 프로파일
감각 프로파일 및 개인 또는 그룹 배치와 관련된 질문
아동의 음악성
음악성과 개인 대 그룹 배치와 관련된 질문
학교 환경의 실질적인 고려 사항
학교 환경의 실질적인 고려 사항과 관련된 질문 그리고 개인 또는 그룹 배치
요약
학습 가이드 질문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