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Google Ads 입문하기
구글애즈란
구글애즈 광고 상품 소개
구글애즈 광고 입찰 방식
Part 02. Google Ads 광고 시작하기
구글애즈 로그인 정보로 사용할 ‘G메일 만들기’
구글 모바일 앱 광고를 위한 ‘구글애즈 계정’ 생성하기
광고비 충전(결제하기
무료 광고 쿠폰 사용하기
PART 03. Google UAC 광고 알아보기
UAC 광고란
UAC 광고 게재 지면 확인
UAC 광고 종류
PART 04. Google UAC 광고 설정하기
UAC 1.0 광고 설정하기
UAC Advanced 광고 설정하기
UAC for Action 광고 설정하기
App Engagement(앱 참여 광고 설정하기
PART 05. Google UAC 광고 최적화 하기
UAC 광고 최적화란
UAC 광고 최적화 핵심 전략
UAC 광고 소재별 최적화
App Engagement 광고 최적화
UAC 광고 리포트 보기
PART 06. Google UAC 전환 알아보기
전환이란
전환 설정하기
전환 성과 확인하기
PART 07. Google UAC 전환 설정하기
Codeless(인스톨, 구매 등 생성하기
구글애즈 계정과 3rd Party 트래킹 툴 연결하기
구글 파이어베이스(Firebase 연결하기
PART 08. 3rd Party 트래킹 툴 연동하기
adbrix 연동하기
TUNE 연동하기
AppsFlyer 연동하기
PART 09. 앱 인지도 확대를 위한 유튜브 & 디스플레이(GDN 광고하기
마스트헤드(Masthead
구글 모바일 앱 광고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고도화 된 모바일 앱 마케팅 방식 중 하나다. 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다. 광고 설정 방식이 매우 단순화 되어 단 5분 만에도 구글 모바일 앱 광고를 설정해 진행 할 수 있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이렇게 익힌 광고 운영 방식으로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은 구글 모바일 앱 광고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구글 모바일 앱 광고를 활용해 자사의 앱 설치 유도, 앱 내에서의 특정 액션 유도, 기존 앱을 삭제 했거나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에게 앱 사용과 참여를 유도 할 수 있다. 또 경쟁사보다 더 좋은 광고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최적화 기법을 소개 했다. 광고 설정 방식 하나하나를 이미지로 넣어 이론적 이해뿐만 아니라 바로 실행으로 옮길 수 있도록 상세히 프로세스를 설명했다.
세 명의 저자는 실제 현업에서 우리나라를 포함 글로벌 주요 기업의 구글 모바일 광고를 담당해온 마케터이다. 게임, 서비스, 엔터, 교육, 금융 등 모든 산업군의 앱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경험해 모바일 앱 광의 실질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