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왜 고치질 않니? (38만 명을 진단한 전문의가 알려주는 스스로 치질을 고치는 법
저자 히라타 마사히코
출판사 토마토출판사
출판일 2019-05-10
정가 12,800원
ISBN 9791185419831
수량
들어가는 말

1장 8가지 유형별 치질 극복기
? 변비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변비 유형은 식이섬유 섭취 및 운동으로 개선하자!
? 설사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설사 유형은 식습관을 개선하면 수술 없이 고칠 수 있다!
? 운동 부족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운동 부족 유형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운동량을 늘리도록 노력하자!
? 음주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음주 유형은 술자리에서 요령껏 대처하자!
? 출산 후유증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출산 후유증 유형은 생활 리듬을 바로잡아 꼭 정해진 시간에 볼일을 보자!
? 냉증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냉증 유형은 일회용 핫팩으로 냉기를 방지하자!
? 스트레스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스트레스 유형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 요령을 익히자!
? 생리 유형
히라타 선생님의 조언 | 생리 유형은 생리 기간 동안 업무량을 10퍼센트 줄이자!

2장 치질은 스스로 고치는 것이 답이다
? 치질은 성인의 70퍼센트가 앓는 ‘국민병’
? 수술해야 낫는다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
? 제대로 된 항문외과 의사라면, 수술 여부는 3개월 후에!
? 치질 치료의 기본 원칙은 수술에 의존하지 않는 것
? 생활습관을 고치면 치질은 몰라보게 좋아진다
? 생활습관을 고치면 다른 질환도 개선된다
? 수술 없이! 재발 없이! 후유증 없이!
? 스스로 치질을 고치기 위한 3가지 원칙
? 그럼에도 수술을 해야 한다면 이것만은 알아두자

3장 치질의 유형별로 살펴보는 최신 치료법
? 항문의 구조와 기능
? 왜 치질에 걸릴까
? 치질의 3가지 종류 ― 치핵, 치열, 치루
? 치핵 치료를 위한 약ㆍ주사ㆍ최신 레이저 수술
? 만성 치열로 인해 항문이 좁아진 항문협착
? 수술이 필요한 치열과 항문협착
? 치루는 암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수술해야 한다
? 치질인 줄 알았는데 암? 치질에 가려
잘못된 생활습관이 ‘그곳’을 망가뜨린다!
치질의 8가지 유형별 맞춤형 자가 치료법 대공개

저자는 치질이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발생하는 ‘생활습관병’이므로 평소의 생활을 개선하면 수술 없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고 계속해서 강조한다. 만성변비, 설사, 오래 앉는 습관 등 항문에 부담을 주는 생활습관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 치질에 걸리는 것이다. 특히 항문이 따끔거리거나 볼일을 볼 때 피가 난다면 몸에서 보내는 SOS 신호이므로 이 신호를 놓치지 않고 생활습관을 바로잡으면 대부분 치질은 낫는다고 말한다.
생활습관을 고치면 치질은 물론 다른 증상들도 개선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운동을 시작하고 식생활을 바꾸는 등 생활습관을 고치면 변비, 설사, 치질이 낫는 것과 함께 혈압과 혈당,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떨어지고 군살이 빠지기도 한다. 또한 안구건조증이나 요통이 완화된 사례도 많다.
이 책에는 ‘생활습관병’이라는 관점에서 치질을 8가지 유형, 즉 변비 유형, 설사 유형, 운동 부족 유형, 음주 유형, 출산 후유증 유형, 냉증 유형, 스트레스 유형, 생리 유형으로 명쾌하게 구분하고 있다. 그리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치질 환자들을 위한 자가 치유력 높이는 방법을 유형에 따라 명쾌하게 소개한다. 핵심을 간단히 유념해두었다가 일상에서 실천할 만한 자신만의 생활습관을 구상해보는 것도 아주 유용할 것이다.



만화로 소개하는 흥미진진한 치질 극복 스토리

책의 내용은 총 5장으로 알기 쉽게 구분되어 있다. 1장은 저자가 만난 환자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치질의 8가지 유형에 따른 각각의 극복 스토리와 저자의 맞춤형 조언을 담고 있다. 2장은 수술하지 않고도 스스로 치질을 고칠 수 있는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3장은 항문의 구조와 치질의 종류, 염증의 원인 등을 살펴보고 주사나 약물, 레이저 등 도움이 될 만한 최신 치료법을 소개한다. 4장은 생활 속에서 스스로 치질을 고칠 수 있는 실천 가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