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 01 빅데이터의 개요
핵심포인트
01 개 념
02 관 리
03 가 치
04 비즈니스 모델
05 분석을 위한 접근법
○ PART 02 빅데이터와 비즈니스
핵심포인트
01 비즈니스 활용
02 마케팅
03 생 산
04 관리부문
○ PART 03 빅데이터 기획
핵심포인트
01 기 획
02 과제 도출
○ PART 04 빅데이터 분석
핵심포인트
01 플랫폼
02 통계(1
03 통계(2
04 정형 데이터마이닝
05 비정형 데이터마이닝
06 시각화 방안
○ PART 05 빅데이터 기술
핵심포인트
01 수집 및 저장기술
02 처리기술
03 주요 분석도구에 대한 이해
○ PART 06 필수예제
01 빅데이터의 개요
02 빅데이터와 비즈니스
03 빅데이터 기획
04 빅데이터 분석
05 빅데이터 기술
06 기출유형 최종 모의고사
07 정답 및 해설
○ 부 록
R을 이용한 빅데이터 실습
빅데이터가 중요하다는 의견에는 모두 동의하지만 정작 빅데이터를 어떻게 다룰지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사람은 적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2급’은 매우 유망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관련된 다른 자격증도 많지만 경영과 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을 위해서는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이 유용하며, 다른 자격증을 취득하기 이전에 자신의 역량을 검증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관련 전공에서 학부 수준의 기술 또는 지식을 가진 경우 자격증을 더욱 쉽게 딸 수 있어 추천합니다.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2급 단기완성> 도서의 목적은 독자들을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게끔 조력하는 것입니다. 도서의 내용을 외우려고 노력하기보다는 흐름을 따라가면서 소설처럼 읽고 즐기고, 이해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실무에 활용 가능하며 다른 자격증으로 연계 가능한 ‘R을 이용한 빅데이터 실습’을 부록에 수록하여 자격증 취득 후 버려지는 그저 값비싼 수험서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부디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2급 단기완성> 도서가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모든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